이 때문에 국가 간 탄소 배출 저감을 위한 규제를 중심으로 기업들의 친환경 전략과 활동이 힘을 받고 있다.
기업들이 경쟁해서 값싸고 질 좋은 제품과 서비스를 공급해야 소비자 후생이 높아지는데.자유시장경제의 원칙은 기업이 법을 위반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사업 목적과 방법을 자유로이 선택하고.
독과점이나 담합이 생기면 소비자 후생이 손상된다.연금은 가입자의 노후자산이기 때문에 장기적 안목에서 자금을 굴려야 한다.kr 법치주의 경영과 정책이 확립되지 못하면서 나타난 병폐는 ‘대기업의 악마화다.
정부는 반기업정서에 편승해서 명시적·묵시적 규제를 전방위적으로 늘려왔다.실제로 공정위의 성적표는 초라하기 짝이 없다.
그러나 한국은 불공정 행위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하는 것들을 미리 막으려 한다.
④ 공정거래정책 소비자 중심으로 개편 현재 대기업 육성에 가장 큰 제도적 장벽은 공정거래정책이다.근본적으로는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발전시켜야 플라스틱 오염과 이로 인한 기후변화를 최소화할 수 있다고 정부와 기업들은 판단한다.
그래픽=김영옥 기자 yesok@joongang.방화유리 구조물을 통해 보니 내부가 활활 타고 있었다.
홍수열 자원순환사회경제연구소 소장은 기름을 뽑아 쓸 뿐 아니라 최종적으로 남는 찌꺼기를 플라스틱 제품 원료로 재활용하는 것까지 가능해지면 환경오염이 거의 없는 자원순환 모델이 될 것이라며 자금력이 필요한 기술이라 대기업이 나서야 한다고 말했다.환경파괴에 대한 경각심을 갖자는 취지로 나라 이름을 ‘쓰레기섬(The Trash Isle).